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 정보/건강을 지키는 방법

먼지와의 전쟁 : 기관지를 보호하는 꿀팁

 

먼지와의 전쟁 공기청정기 침구관리 꿀팁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입니다. 정부에서는 미세먼지 저감조치, 공공기관 차량2부제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기관지를 보호하기 위해 먼지와의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를 구입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가격, 에너지효율 등 여러가지 기준이 있지만 공기청정 기능이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될 것입니다.

제가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기 전에 후보로 두던 제품은 바로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샤오미 제품입니다. 미에어, 미에어2, 미에어프로 너무 제품이 많아서 선택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핫딜로 미에어프로로 구입하려던 찰나,

친구가 "공기청정기는 헤파필터 13등급 이상 되는 제품으로 사야 초미세먼지도 잡을 수 있어."라고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헤파필터

헤파필터란 공기 속에 포함된 방사성 미립자를 정화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공기 정화 장치로 가스 입자 여과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파 HEPA는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를 줄인 말로 방사성 미립자 위험으로부터 원자력 연구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필터라고 합니다.

헤파필터등급은 0.3㎛ 입자 포집률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고, 99.75% 이상을 제거하는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트루헤파필터라고 합니다.

샤오미프로

 

 

샤오미 프로

 

 

샤오미프로를 검색해보면 헤파필터라고만 나옵니다만, 좀더 찾아본 바로는 H11등급 정도의 제품이라고 하네요.

LG퓨리케어 몽블랑

 

LG 퓨리케어 몽블랑

 

그래서 제가 선택한 제품은 국내 LG퓨리케어입니다. 퓨리케어하면 원통 모양 1단, 2단이 흔히 떠오르지만, 저는 10평 정도에 적합한 소형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대리점에서는 38만원 정도였고, 중고나라 미개봉 제품이 21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 청구할인가로 22.8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LG전자 |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http://me2.do/Gii1sXb8

 

LG전자 |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AS300DWFA

www.lge.co.kr

 


항균세탁

 

침구 관리

침구 관리가 호흡기 질환 예방에 필수적인 거 아시나요? 침대 매트리스, 매트, 이불, 베개, 방석 등에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온갖 먼지나 사람 몸에서 떨어지는 각질이나

때, 진드기, 해충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실내 공기 관리를 해도 매일 덮고 자는 이불에서 병균에 감염되면 헛수고라는 말이겠지요.

침구관리하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항균세탁

 

다들 이불빨래 어떻게 하시나요? 가정에서 세탁하는 것도 충분히 좋은 방법이지만 저는 동네 코인세탁소에서 항균세탁을 이용해보았습니다. 티슈형 섬유유연제까지 썼더니 이불에서 기분 좋은 향기가 났습니다.

 

침구청소기

 

 

침구청소기

 

 

침구청소기를 사용하여 침구를 청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 샤오미 등 유명 브랜드 제품부터 중소기업 제품들도 많으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아무래도 청소기 관리가 제대로 안되면 오히려 침구가 오염될 것 같아 구매가 망설여지더라구요.

진드기 제거 스프레이

 

집먼지 진드기 퇴치제

 

 

침대 매트리스나 침구, 카페트, 패브릭 소재의 소파, 커튼에 뿌리면 집먼지 진드기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뿌리고 3시간이

지나면 환기를 시키고 진공청소기로 죽은 진드기를 흡입하여 제거하면 됩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아토피나 천식, 비염의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돌돌이 사용

 

이케아 테이프 클리너

 

 

돌돌이라고 불리는 테이프클리너를 매일 침구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매일 쓰는 게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일회용이라 침구청소기보다 관리가 편리해서 저는 자주 사용합니다.

이마트, 다이소 등에서 많이 사봤는데 저는 이케아 제품이 제일 품질이 좋았어요. 본인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미세먼지로부터 기관지를 보호하는 꿀팁이었습니다.

 

2020/01/16 - [소소한 생활 정보] - 신용점수제 전면 시행 : 신용등급 관리 앱 소개와 방법

 

신용점수제 전면 시행 : 신용등급 관리 앱 소개와 방법

안녕하세요 레몬언니입니다.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가 올해부터 모든 금융권에 전면 시행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개인의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 관리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신용등급 기존..

lemon-7.tistory.com

2020/01/13 - [맛집 다이어리] - [간단요리 1탄] 밥도둑 참치장 만들기 : 자취요리

 

[간단요리 1탄] 밥도둑 참치장 만들기 : 자취요리

밥도둑 참치장에 도전해 봤어요. 집밥 잘 안 먹는 내가 오늘따라 외식이 싫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에 참치를 보태서 밥도둑 참치장에 도전해 봤어요. 요알못도 가능한 참치장 고고씡-. 재료는 대파, 양..

lemon-7.tistory.com

 
※ 이 포스팅 내용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