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이어리

닭꼬치 맛있게 만들기 : 한 입 순삭 술안주 만들기 : 매콤달콤 입맛 찾기

 

닭꼬치 만드는 법

 

2020/03/05 - [맛집 다이어리] - [술안주 만들기] 훈제목살, 매콤숙주무침 : 술이 술술술 안주 레시피

[술안주 만들기] 훈제목살, 매콤숙주무침 : 술이 술술술 안주 레시피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본의아니게 요리를 자주 하게 되었습니다. 어설픈 요알못도 하는 걸 보면 여러분들도 훨씬 더 훌륭한 요리를 만드실 수 있어요! 지금 바로 부엌으로 달려가세요!..

lemon-7.tistory.com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외출을 못하니 집에서 요리하는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며칠 전부터 닭꼬치가 땡겨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닭고기와 대파, 나무꼬치가 있다면 그리 어려운 요리는 아니더라구요. 요알못도 할 수 있는 닭꼬치 포스팅 시작합니다. 

 

 

* 저는 유튜버 SOF님의 닭꼬치 레시피를 참고하였습니다.

 

 

 

1. 생강술 만들기

생강을 껍질 벗기고 술을 부어 담궈놓으면 그게 바로 생강술읿니다. 닭을 숙성시킬 때 쓴답니다. 

 

생강 껍질 벗기기

 

 

 

 

2. 닭고기에 소금, 후추, 생강술 재어두기

먼저 손질된 다리살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닭껍질에 칼질이 잘 안되어서 요리용 가위를 사용해서 싹둑 싹둑 잘라주었습니다.

 

 

 

이제 이 닭고기에 소금, 후추, 생강술을 넣어 버무려 줍니다.

 

 

버무려진 닭고기는 냉장고에 넣어 1시간 정도 재어둡니다.

 

 

 

 

 

3. 대파 썰기

저는 닭꼬치의 아삭아삭 씹히는 대파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대파를 싫어하시면 닭고기만으로 꼬치를 만들어도 됩니다. 취향껏 조절하세요. 대파는 닭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4. 재료 세팅하기

냉장고에 넣어둔 닭고기를 꺼내어 대파, 나무꼬지, 양념장을 불 앞에 세팅해둡니다. 

 

 

 

5. 나무꼬치에 닭고기와 대파를 끼웁니다.

닭고기와 대파를 원하는 모양으로 끼워서 닭꼬치 모습을 만들어줍니다.

 

 

 

 

6. 초벌구이하기

후라이팬을 가열하고 기름을 두른 뒤 중불로 구워줍니다. 처음부터 센 불로 하기보다는 서서히 익혀서 고기가 골고루 익도록 하는 게 더 좋습니다. 자칫하다가 탈 수도 있으니까요. 

 

 

 

 

 

노릇노릇하게 되면 초벌구이 완성입니다. 혹시 필요하다면 꼬치를 옆으로 세워서 구워주면 더 골고루 익힐 수 있습니다. 

 

 

 

7. 양념장 발라 다시 굽기

실리콘 붓이 있으면 그걸로 양념장을 발라 줍니다. 저는 없어서 그냥 숟가락을 조금씩 펴 발랐어요. 

자취하면서 모든 조리기구를 다 갖추기 힘드니 편한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8. 접시에 예쁘게 담으면 완성

넓은 접시에 나란히 놓으면 완성입니다. 거기에 맥주까지 한잔 곁들이면 너무 그럴듯한 술상이 되겠네요.

 

 

 

맥주잔 대신 와인잔(맥주잔도 없는데 어떻게 이게 있는지 모르겠습니다^^;)으로 분위기를 내보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술 자리가 거의 없는데 집에서 만든 닭꼬치로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보세요.

 

더불어 제가 따라한 SOF님의 레시피 영상도 첨부합니다.

 

2020/01/19 - [맛집 다이어리] - [간단요리 3탄] 요알못 두부조림 만들기

[간단요리 3탄] 요알못 두부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부를 이용한 간단요리 요알못 두부조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재료준비 두부와 양념장재료(홍고추, 양파, 대파,다진마늘 깨소금), 그리고 (국간장, 진간장, 식용유, 들기름)을 준비합니다. 두..

lemon-7.tistory.com

※ 본 포스팅 내용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