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다이어리

[간단요리 3탄] 요알못 두부조림 만들기

요알못 두부조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부를 이용한 간단요리 요알못 두부조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재료준비

두부와 양념장재료(홍고추, 양파, 대파,다진마늘 깨소금), 그리고 (국간장, 진간장, 식용유, 들기름)을 준비합니다.

두부는 알맞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두부 썰기

 

 

두부 밑간하기

키친타올로 두부의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 봅시다.

두부 밑간하기

 

양념장 만들기

두부에 간이 배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양파와 홍고추를 준비해 주세요. 

양파와 홍고추 준비

 

작게 썰어주세요. 대파도 작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대파는 썰어서 냉동해 둔 게 있어서 그걸로 썼어요.

양념장 그릇에 물을 부어주세요.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물을 반 컵에서 한 컵 정도 넣어줍니다. 물 양은 취향대로 해주세요.

고춧가루 넣기

 

 

간을 맞추기 위해 국간장과 집간장을 일대일로 넣어주세요. 저는 2큰술 정도 넣었어요.

간장 넣기

 

그리고 아까 준비해 둔 양파와 홍고추 대파를 넣고 다진 마늘도 넣어주세요. 저는 큐브형 다진 마늘을 하나 넣었습니다.

양파, 홍고추, 다진마늘 넣기

 

 

그리고 숟가락으로 잘 섞으면 제법 알록달록하네요. 저는 물 양 조절 실패한 것 같아서 이따가 좀 오래 졸이려고 해요. ㅎㅎ

대파 넣고 섞기

 

다음은 통깨나 깨소금을 뿌리고 고소함을 위해 들기름도 넣었습니다. 들기름이 없으면 참기름을 넣어도 되겠지요.😋

깨소금, 들기름 넣기

 

 

두부 굽기

이제 두부를 굽기 위해 팬을 불 위에 올려 달구어 줍니다. 물에 살짝 헹구었더니 물방울이 송글송글 맺혀있네요.🤭

팬 달구기

 

식용유를 둘러 줍니다. 고소함을 위해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함께 넣으면 맛이 더 좋아요.

두부를 구워주세요

 

 

아까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 둔 두부를 구워줍니다. 타지 않게 적당히 구워주세요.

살짝만 노릇노릇해지게 구워주세요.

 

두부구이가 아니라 두부조림인 걸 잊지 말아요. 살짝만 노릇노릇해질 정도로 구워주세요.

타지 않게 조심해 주세요

 

너무 쎈 불에 하면 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양념장 졸이기

이제 구워진 두부를 깔고 만들어 둔 양념장을 다 부어주세요. 그리고 국물이 자작하게 될 때까지 서서히 졸여주세요.

 

양념장이 두부에 충분히 스며들도록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줍니다.

요알못 두부조림 완성

이제 완성이 되었습니다. 밥이랑 슥삭슥삭 비벼먹으면 됩니다. 🥰

 

홍고추

매운 걸 잘 못 먹으면 생략해도 되는데 홍고추가 두부조림을 훨씬 맛있게 해주는 느낌이네요. 😊

2020/01/14 - [맛집 다이어리] - [간단요리 2탄] 엄마표 계란 떡국 만들기 : 자취요리

 

[간단요리 2탄] 엄마표 계란 떡국 만들기 : 자취요리

집밥은 아무래도 엄마밥이지요. 어릴 때부터 먹어서 익숙해진건지는 몰라도 저는 엄마 요리가 제일 입맛에 맞더라구요. 오늘은 엄마가 계란 떡국을 뚝딱 만들어주셨답니다. 언젠가 이 레시피를 따라해야지 하면서..

lemon-7.tistory.com

2020/01/13 - [맛집 다이어리] - [간단요리 1탄] 밥도둑 참치장 만들기 : 자취요리

 

[간단요리 1탄] 밥도둑 참치장 만들기 : 자취요리

밥도둑 참치장에 도전해 봤어요. 집밥 잘 안 먹는 내가 오늘따라 외식이 싫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에 참치를 보태서 밥도둑 참치장에 도전해 봤어요. 요알못도 가능한 참치장 고고씡-. 재료는 대파, 양..

lemon-7.tistory.com

 

가끔 들르는 요리사이트 소개

http://www.10000recipe.com/

 

만개의 레시피

 

www.10000recipe.com

 

※ 이 포스팅 내용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