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Zoom IN/드라마 리뷰

싸이코패스다이어리 시청 포인트 : 등장인물 소개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싸이코패스에 관한 드라마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그 중 하나인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드라마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드라마 싸이코패쓰 다이어리, 2019

 

포스터에서 보이듯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세 사람이 주연입니다. 하지만, 저는 늘 주연 배우만큼이나 씬 스틸러 조연배우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한 분씩 살펴보겠습니다.

2020/02/04 - [미디어 Zoom IN/드라마 리뷰] - 비밀의 숲 : 시청 포인트 : 조승우 배두나 유재명 이준혁 신혜선

 

비밀의 숲 : 시청 포인트 : 조승우 배두나 유재명 이준혁 신혜선

비밀의 숲은 설계된 범죄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범죄추리 드라마입니다. 연기력을 대표하는 네임밸류를 가진 배우 조승우와 배두나가 주연을 맡아 차분하게 시청자를 사건현장에 몰입시킵니다. 작위적인 사건전개..

lemon-7.tistory.com

 

 

 

1. 육동식 (윤시윤 역)

육동식은 싫은 소리 잘 못 하는 착한 사람이자 길을 가다가도 불쌍한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사실 착하다못해 호구인 인물입니다. 하지만 우연한 계기로 기억을 잃게 되고 자신의 다이어리에 적힌 글들을 보고 자신이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게 됩니다. 그 과정이 너무 유쾌했습니다.

육동식(윤시윤)

 

 

2. 심보경 (정인선 역)

낙산지구대 심보경 경장은 타성에 젖어 쳇바퀴 같은 출퇴근을 반복하던 평범한 경찰이었습니다. 하지만 심경장에게는 사명감이 넘치는 형사였으나 그 정의로움 때문에 사고를 당하게 된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열정을 다하지 않으려 진실을 외면하게 된 것입니다. 

심보경(정인선)

 

 

3. 서인우(박성훈)

싸이코패쓰 서인우는 대기업 총수의 아들로 부와 명예, 매력을 모두 갖춘 인물로 등장합니다. 사실 싸이코패쓰 연기가 너무 리얼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처음 보는 배우여서 섬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또 선한 역할로 나올 때는 한없이 미소가 부드러운 걸 보니 천상 배우인 듯 합니다.

 

서인우(박성훈)

 

4. 장칠성(허성태)

동식의 윗집에 사는 조폭이자 백수. 인상은 험악하지만 따뜻한 마음과 순수함을 가진 동네 건달입니다. 여러 조연 중에서 나름 씬 스틸러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장칠성(허성태)

 

 

 

 

 

인물관계도

싸이코패스다이어리 인물관계도

 

 

 

 

시청 포인트

 

거침없이 하이킥, 제빵왕 김탁구, 이웃집 꽃미남 등에 나온 윤시윤이 여전히 순수한 연기로 즐거움을 주는 드라마입니다. 심경장 역을 맡은 정인선도, 서인우 역을 맡은 박성훈도 연기력이 좋아서 발연기 테러는 피한 작품입니다. 

2020/03/20 - [미디어 Zoom IN/씬 스틸러] - 허성태의 작품 세계 : 필모그래피 : 장칠성

 

허성태의 작품 세계 : 필모그래피 : 장칠성

안녕하세요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관중과 시청자의 이목을 끄는 씬 스틸러를 찾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볼 신 스틸러는 배우 허성태입니다. 이 배우를 처음 본 건 드라마 싸이코패쓰 다이어리를 통해서..

lemon-7.tistory.com

하지만 솔직하게 말해서 극이 이어지며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늘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나리오가 그렇게 단단하지 않은 느낌이어서 극 초반의 긴장감에 방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진지한 싸이코패쓰를 기대하기 보다는 코미디적 요소가 많아 오락성 작품으로 보고 감상하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장칠성의 행님 행님 소리가 귀에 여운으로 남게 되더라구요. 험악한 외모에 어울리지 않는 순수함과 충성심. 씬 스틸러를 발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뻔한 멜로에 질린 시청자 분이 있다면 한번쯤 봐도 좋은 긴장감 있는 드라마, 싸이코패쓰 다이어리입니다.

 

※ 이 포스팅 내용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